![]() |
회원님들께
2021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12월입니다.
올 한 해도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변화와 어려움 속에서도 교육자로서 애쓰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2022년에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풍성하게 결실 맺기를 바라며,
초등 국어교육 관련 자료집(2021-12월호)을 아래와 같이 보내드립니다.
한국초등국어연구소 홈페이지 안내
http://leadread.knue.ac.kr/
한국초등국어연구소 홈페이지입니다.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소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부탁드립니다.
2. 웰리미 한글 진담 검사 안내
3. 학술상, 연구총서, 문학 창작
◎ 강서희: 2021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|
• 신헌재, 방은수, 김은정, 임도경, 허미선(2021), 내 마음을 알아주는 그림책빵집 1호점, 정인출판사.
∙강서희(2021), 인물의 정념 이해와 서사 감상 교육, 미래엔 연구총서 25호.
∙유정오(2021), 국어과 의사소통 역량 평가, 미래엔 연구총서 26호
∙백희정(2021), 다중 텍스트 몰입 읽기 교육의 뇌과학적 접근, 미래엔 연구총서 27호.
∙안부영(2021), 상 타는 글쓰기, 다락원.
∙천효정(2021),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3(심해의괴물), 비룡소
∙임병하 저, 이서윤, 이지윤 그림(2021), 지금, 꽃이 피었습니다. 고두미
4. 초등국어교육 관련 자료
(1) 추천 논문 자료
이전 자료집 발간(2021년 5월) 이후에 초등국어교육을 위한 연구들 중 추천 자료를 보내드립니다. 모든 자료는 첨부파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. 첨부파일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 이 외에 필요하신 자료를 요청하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본 자료들이 여러분들께 유익한 자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.
이향근(2021), 포스트휴먼 시대를 위한 문학교육의 방향 탐색, <한국초등교육>, 31권 특별호 김태호(2021), 연극적 체험의 가상성 연구, <청람어문교육>, 79호 최종윤(2021), 쓰기 태도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-2015 개정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중심으로, <새국어교육>, 128호 방은수(2021),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동시문학, <한국아동문학연구> 40호 최규홍(2021), 교과 융합을 위한 초등 국어과 수업의 설계, <새국어교육>, 128호 서현석(2021), 기초 문식성 관련 국어과 교육과정의 개선 방안 - 유초연계교육의 관점에서, <한국초등국어교육>, 제 71권 김윤옥(2021), 기초 소양 함양을 위한 통일시대 초등학교 듣기·말하기 교육 방향, <한국초등국어교육>, 제 71권 한명숙(2021),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욕망과 동화의 가능성, <한국아동문학연구>, 40호 |
(2) 원서<10 success factors for literacy intervention: getting results with MTSS in elementary schools> 번역본 2, 3장
5. 회비납부 안내
본 연구소는 회원 여러분들의 소중한 회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연구소의 지속적인 발전과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비 납부가 필요합니다.
수고롭고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음 계좌로 회비를 납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회비 30,000원 회비 납부계좌 농협 302-0994-1189-21 김상한 |
코로나19의 재확산 등으로 인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초등국어교육에 대한 연구의 열정만은 식지 않기를 기대해봅니다.
올 겨울에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.
한국초등국어교육연구소에 보내주시는 회원님들의 관심과 애정에 항상 감사드리며, 알찬 자료집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.
2021년 12월
한국초등국어교육연구소장 이경화 드림
![]() ![]() ![]() ![]() |
![]() ![]() ![]() |